12월의 선물, ’스와로브스키크리스탈헤리티지’展

기사승인 2016.12.01  11:07:14

공유
default_news_ad1

[정컬처=김하늘 기자]

크리스탈프롬스와로브스키®(Crystals from Swarovski®)가 12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‘스와로브스키크리스탈헤리티지(SWAROVSKI HERITAGE)’展 을 개최한다.

11월 25일부터 12월 15일까지 통의동에 위치한 한옥 갤러리 ’아름지기’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1895년부터현재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주얼리와 액세서리, 의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.

ad28
   
   
 

아트디렉터 서영희가 총 감독을 한 이번 전시는 스와로브스키크리스탈의 헤리티지와 우리 나라 전통의 미가 조화롭게 표현되어 과거와 현대를 넘나드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.

두 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전시 공간 중 1층에는 스와로브스키크리스탈의 패턴을 이용한 배경을 만들어 화려한 공간 구성을 완성했다. 또 크리스탈이 뒤덮인 장신구나 액세서리와 크리스탈로 관절을 표현한 모스키노의바디수트, 그리고 2000년대 초반 ’더스완 댄스’ 공연용 의상으로 만들어진 의상과 커프, 목걸이 등의 피스들도 만나볼 수 있다.
 

2층에는 한옥 형태의 전시 공간과 통일성을 이루고자 전통 가구인 사방 탁자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한 테이블과 거치대를 배치하여 또 다른 미감을 느낄 수 있으며, 헤드 피스 방과 주얼리, 백, 슈즈 등 다양한 작품이 준비되어 있다. 특히, 비욘세가 뮤직비디오 촬영에 착용하여 화제가 되었던 이탈리아 브랜드 ’체사레카사데이’의 롱 부츠는 레드 컬러와 화려한 크리스탈 장식이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.

   
 
   
 

이 외에 국내에서는 한번도 공개된 적 없던 1900년대 초창기 아트 피스부터 ‘물랑 루즈’와 ‘카지노 드 파리’ 의 무대 공연을 위한 헤드피스 컬렉션, 그리고 비비안 웨스트우드, 장 폴 고티에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한 의상도 만날 수 있다.또 국내 주얼리 디자이너인 김선영과 차선영 디자이너와의 스와로브스키크리스탈콜라보레이션헤드피스도공개된다.

한편,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헤리티지 전시(SWAROVSKI HERITAGEEXHIBITION)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무료입장으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. (30분전 입장마감)

[사진 제공 ]=크리스탈 프롬 스와로브스키® (Crystals from Swarovski®)


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ungculture@naver.com

 

김하늘 기자 operapen@naver.com

<저작권자 © 정컬처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#top